행정개혁시책의 일환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행정기관이 국민에게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헌장
고객에 대한 헌신적인 사.랑. 행정서비스헌장으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 서대문구 공무원은 고객에게 친절, 공정,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음을 깊이 인식하여,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고 고객만족 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업무 수행 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로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 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