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헌장이란 행정개혁시책의 일환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행정기관이 국민에게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고객에게 약속 드립니다.
우리 서대문구 전 공무원은 구민 모두가 친절, 공정, 신속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새롭게 인식하고 구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서 열과 성의를 다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접수에서 처리까지 친절함과 최고의 편안함으로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께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투명하고 명확하게 제공하여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업무수행시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 우리는 매년 고객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여 의견을 수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한 자세와 행정사무의 착오로 불편을 드린 경우 사고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